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주위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3D터치에 대해 물어보면

 

"그게 뭐야?"

 

라고 되묻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주로 활용하는 기능을 한 번 써봅니다. ㅎㅎ

 

 

 

+ 3D Touch (3D 터치, 쓰리디 터치 등등..으로 불리죠) 란?

 

아이폰 6S 부터 들어갔던 기능으로

 

터치 시 손가락의 압력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말 그대로 '꾹' 누르는 정도를 인식 할 수 있는 것이죠.

 

 

 

1. 앱 기능 바로가기

 

지원하는 앱도 있고, 지원하지 않는 앱도 있습니다만,

 

기본 앱들은 대부분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설정' 앱을 예시로 들어볼게요.

 

 

홈화면에서 설정 앱을 꾹 눌러주면

 

 

사진처럼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의 화면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창이 뜹니다.

 

iOS11에서부터는 제어 센터에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바로 끌 수 없게 되었는데..

 

이와 같은 아쉬운 부분을 조금이나마 채워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기본 카메라 앱은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며

 

 

사파리는 다음과 같은 화면이

 

 

인스타그램은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카톡은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구요.

 

제가 예시로 든 앱 말고도 다른 앱들도 이 기능을 많이 지원하고 있으니

 

찾아보시면 좋겠네요 :)

 

 

 

2. 폴더 속에 있는 앱의 알림이 있을 때

 

 

사진처럼 폴더 속에 있는 앱에서 알림이 왔을 때

 

폴더를 꾹 눌러주시면

 

 

 

알림이 온 앱이 어떤 앱인지 보여줍니다.

 

바로 터치해서 알림이 와 있는 앱을 실행시킬 수도 있구요.

 

정말 편하게 사용중입니다. ㅎㅎ

 

 

 

3. 모든 알림 지우기

 

 

사진은 아니지만..

 

알림이 여러 개 왔을 때 한 번에! 모두! 지워버리고 싶으시다면

 

X 버튼을 꾹 눌러보세요.

 

 

'모든 알림 지우기' 가 뜬답니다.

 

터치해주시면 모든 알림이 삭제!

 

 

 

4. 커서 이동 (기본 키보드)

 

 

커서 옮기기 불편하셨죠?

 

기본 키보드를 쓰시는 분들은 3D Touch를 이용하여 커서를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바를 꾹 눌러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시켜보세요.

 

커서가 이동합니다. ㅎㅎ

 

 

 

5. 멀티태스킹 화면 보기 (가로방향 앱 제외)

 

 

홈화면에서나, 앱 실행중에 화면의 왼쪽 사이드 부분을 꾹 눌러주시면

 

화면이 바뀌죠?

 

 

그대로 가운데까지 끌고 오신 후 손가락을 놓으시면

 

 

짠!

 

멀티태스킹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사이드 부분을 1초정도 꾹 누르고 계셔도 멀티태스킹 화면이 나와요.

 

 

 

6. 웹페이지 살짝 엿보기 (?)

 

 

네이버 페이지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북미 탐색 대화 외교전, 이번주 본격화' 라는 기사를 살짝 보고 싶네요.

 

꾹 눌러줍시다.

 

 

살짝만 더 힘을 주세요!

 

 

음 이런 기사군요.

 

이 상태에서 살짝 위로 올려주시면

 

 

여러가지 기능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쓰는 기능은 요 정도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끝!

Posted in : Electronics at 2018. 2. 18. 22:21
Currently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