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6세대를 산지도 벌써 일주일이 넘었네요..

충분히 써봤다고 생각해서 후기 올립니다.


저번 터치5세대와 달라진점은

외부적으로는 

- 루프 제거


내부적으로는 

- CPU 업그레이드 (A5에서 A8로)

- 램 1GB로 업그레이드

- 카메라 800만화소로 업그레이드


이정도입니다.


우선 외관부터!





왼쪽 옆면

아래




​끝판왕이네요. 진짜 예쁩니다. 

솔직히 진짜 너무 예뻐요 ㅠㅠ 지금은 케이스 씌우고 다니는데 너무 아쉽네요.


외관은 여기까지!

이제 내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슝슝




우선 잠금화면 입니다. 아이폰이랑 똑같네요.



홈화면도 똑같고



알림 부분도 똑같고 (위젯기능 추가된건 진짜 좋네요.. 진작 좀 넣지)



제어센터 부분도 똑같고..



멀티태스킹 부분도

​​



시리도..


다른 iOS기기들과 다를게 없습니다. UI부분은 다를게 없네요 ㅎ



다음은 음악 부분입니다.



이런 느낌입니다.

애플뮤직을 위한 프로필 버튼도 보이네요.

깔끔하고 예뻐서 맘에 듭니다 ㅎㅎ

스피커는 그냥저냥 쓸만한것 같아요.

이어폰으로 듣는 소리는.. 잘 모르겠네요 ㅠ 전 그냥 만족하면서 썼어요



+ 근데 진짜.. 애플뮤직은 잘 생각해보시고 사용하세요.

3개월동안 무료로 원하는 노래를 맘껏 듣는건 너무너무너무너무 좋은데

원래 저장되어있던 곡들 앨범아트를 맘대로 바꿔버립니다 ㅠㅠ



이런식으로 바꿔버립니다.. 

앨범명이랑 앨범아트랑 하나도 안맞는거 보이시죠 ㅜㅜ 

전 이것때문에 애플뮤직 포기했습니다. 

앨범아트 바뀐게 너무 많아서 노래 다 삭제하고 다시 넣을려구요. 




이번에는 카메라입니다.

이번에 카메라가 업데이트 되었다고 해서 

기대를 좀 많이했는데..

기대한만큼은 아니었지만 그런대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슬로모션과 타임랩스 기능의 추가는 좋네요. ㅎ

사진은 느끼는게 사람마다 다르니.. 직접보고 판단하시는게 나을것 같아요.



전부다 무보정입니다.



+ 슬로모션과 타임랩스 기능 추가 인증!



다음은 그래픽 부분입니다.

CPU가 업그레이드 된 만큼 그래픽도 향상되었겠지? 라고 생각하고

아스팔트8을 깔아봤습니다.


플레이 스샷입니다.

아이폰6, 6+와 같은 성능인데 해상도는 더 낮으니

그래픽도 괜찮을거라 생각했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게임 최적화가 덜 된 느낌?

이건 게임로프트의 문제같아요. 터치 6세대에 최적화가 안된느낌..

실망이네요 ㅠㅠ






다음은 배터리입니다.

이번 6세대는 배터리 용량이 1043mAh라고 하더라구요?

이런 코딱지 만한 용량을 넣어서 얼마나 갈까 했는데


뭐 당연하게도 오래 안갑니다. 물리적인 용량이 적으니 당연한거라고 생각해요.




전 그냥 보통 스마트폰처럼 사용했는데요

계속 와이파이가 연결되어있던것이 아닌데도 배터리가 좀 빨리 나가요.

사용시간 4시간 ~ 4시간 반정도 나오는것 같은데

중요한건 이게 화면켜짐을 포함한 시간이 아니란겁니다.

화면끄고 노래들어도 사용시간은 계속 체크해요 ㅎㅎㅎ


그러니 실제 화면켜짐은 3시간 반 ~  4시간 정도가 될것 같네요.

노래만 들으실거 아니면 보조배터리 필수입니다.




그리고 제가 걱정했던 MLC TLC..

제가 저번글에서도 올렸었지만



전 TLC입니다. 하하하! (쓰기속도가 100MB/S를 많이 넘어가면 TLC라고 하네요)

아이폰6는 복불복이라고 해서 터치6세대도 복불복이겠거니 했는데

..걸렸네요 저도 ㅠㅠ

진짜 TLC좀 안썼으면 좋겠어요.



사진으로 표현할수 있는 것들은 이정도가 다인것 같네요 


위에서 안쓴것들 얘기를 해보면 



- 화면 : 색감 좋고 다 좋은데 최대밝기가 그렇게 높은것 같지는 않네요. 좀 어두운 느낌

- Wi-Fi : 대체적으로 다 괜찮은데 제 공유기와는 안맞는 느낌.

              2.4Ghz는 잘 잡는데 5Ghz 는 바로바로 못잡아요.

             공유기 문제인가 했는데 다른 기계들과 비교해보면 아닌걸로 봐서는

              터치에 들어간 칩셋과 궁합이 안맞는 공유기가 있는것 같습니다. 

- 조도센서 : 이번에도 없습니다. 아쉽네요

- 아이팟나노처럼 옆면에 재생버튼을 넣어줬으면.. 했는데 이것도 아쉬워요. 



결론 : 싼맛에 (?) iOS를 사용해볼수 있는 기기. 


이제 우리나라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지르세요!


보시고 궁금하신거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케이스와 필름은 5세대와 호환됩니다.

물론 케이스에는 루프구멍 뚫려있습니다 ㅠㅠ



+ 지금보니까 앨범아트가 날아가버린 곡이 한두개가 아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예 사라져버리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미쳐버리네요




Posted in : Electronics at 2015. 8. 7. 18:58
Currently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