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8 개봉기 (여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아이폰8 실리콘 케이스 개봉기 & 사용기 (개봉기 링크 / 사용기 링크)

 

에어팟 개봉기 & 사용기 (개봉기 링크 / 사용기 링크)

 

 

 

벌써 사용한 지 꽤 되었네요.

 

간단한 사용후기 남겨봅니다.

 

 

 

~ 장점 ~

 

 

1. 후면 소재의 변경

 

7과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뒷면의 소재가 메탈에서 유리로 변경되었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훨씬 나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전작에 있던 절연띠도 없어졌구요.

 

 

2. 스테레오 스피커

 

소리가 빵빵합니다. 음질도 나쁘지 않은 것 같구요.

 

그램 2017보다 스피커는 훨씬 낫네요. 일해라 LG.

 

 

3. 트루톤 디스플레이

 

이게 생각보다 꿀기능이더라구요.

 

눈의 피로도가 확 줄어드는 느낌.

 

이 기능을 끄니 진짜 화면이 푸르딩딩하더라구요.

 

 

4. 3D Touch

 

생각보다 활용할 곳이 많더군요.

 

 

 

~ 단점 ~

 

 

1. 디자인

 

근 4년간 바뀐거라곤 후면 디자인밖에 없네요.

 

사골 우리는 실력이 거의 소니급..

 

다음 출시작부터는 아이폰X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2. iOS 11

 

버그가 상당합니다. 한두개가 아님..

 

아이폰의 완성도를 떨어지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배터리

 

용량 대비 최대효율을 뽑아낸 건 맞는 것 같은데..

 

타사 휴대폰들 대비 물리적인 용량이 너무 적습니다.

 

좀 더 넣어줬으면 하네요.

 

 

 

생각 보다 장점이 많지는 않고,

 

iOS 때문에 완성도도 떨어지는 편이지만..

 

그냥저냥 쓸만합니다.

 

빨리 애플에서 iOS 버그들을 고쳐줬으면 하네요.

 

 

 

끝!

 

Posted in : Electronics at 2018. 3. 28. 12:25
Currently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